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정책 컨퍼런스] 미래를 위한 미디어 정책, 모두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권리

by PCMR 2019. 11. 11.

미래를 위한 미디어 정책, 모두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권리

(A media policy for the future, Communication rights for everyone)

 

2019 미디어정책컨퍼런스 개최

 

1. 미디어개혁시민네트워크(공동대표 강혜란, 오정훈, 정연우, 최성주)는 시민의 커뮤니케이션 권리를 확장하는 미디어개혁을 실현하기 위하여 전국 29개 언론미디어시민단체가 모여 결성한 연대단체입니다. 우리 단체들은 네트워크 출범 이후 미디어 콘텐츠 생산과 유통, 이용, 규제 등 행위의 주체에 따라 시민․이용자, 콘텐트, 플랫폼․네트워크, 규제체제로 4개 분과를 구성하고 미디어개혁 과제 도출 및 정책방안을 논의해왔습니다.

 

2. 미디어개혁시민네트워크는 오는 11월 12일, 그간의 논의 결과를 중간 발표하는 <미디어정책 컨퍼런스>를 개최합니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미디어개혁의 핵심 가치로 ‘시민의 커뮤니케이션 권리 확장’을 제시하고, 이에 기초한 미디어 정책 개선의 방향을 분야별로 제안하려고 합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미디어환경에 맞춰 정책과 규제의 틀을 혁신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지만 정작 미디어 이용의 주체인 시민의 권리에 주목하는 논의는 찾아보기 어렵습니다. 정부와 국회는 미디어개혁을 위한 사회적 논의에 큰 관심을 기울이지 않고 있습니다. 이번 컨퍼런스가 미디어개혁을 위한 사회적 논의를 필요성을 확인하고, 새로운 미디어환경에서 시민의 권리를 확장하는 토론의 장이 되길 기대합니다. 기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석을 부탁드립니다. 고맙습니다. (끝)

* 자세한 내용과 프로그램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