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투명한 선임 절차에 대한 시민사회 제안(KT이사회 면담 요청) 기자회견

by PCMR 2013. 11. 8.

[보도자료]KT CEO선임관련 기자회견.hwp

 

[보도자료]

 

국민의 기업 KT, CEO 자격 요건과

투명한 선임 절차에 대한 시민사회 제안(KT이사회 면담 요청) 기자회견

 

일시 : 20131112() 오후 2

장소 : 프레스센터 18층 언론노조 회의실

주최 : 언론개혁시민연대, 참여연대, 전국언론노동조합, KT공동대책위원회,

공공운수노조, KT새노조

 

 

1. 귀 언론사의 발전을 기원합니다.

 

2. KT 이석채 회장의 사의 표명 이후 후임 CEO에 대한 유력 인사들의 하마평이 나돌고 있습니다. KT는 오는 12일 이사회를 열어 이석채 회장의 사퇴 시기와 CEO 추천위원회 구성 등을 결정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KT 정관에 따르면 12일 이 회장의 사임이 확정될 경우 2주 안에 CEO 추천위원회를 구성해야 합니다.

3. 그러나 현 이사회에서 CEO 추천위원회가 구성될 경우 CEO 선임 절차의 투명성을 보장하기 어렵고 총체적으로 드러난 KT의 문제를 바로잡을 수 있는 적임자를 선임하는 데 한계가 있다는 지적이 많습니다.

 

4. KT가 국민의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CEO리스크 기업이라는 고리를 끊어내야 합니다. 황제 경영의 독소를 거둬내서 기업의 체질을 바꿔나가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적절한 인사가 후보자로 거론될 수 있는 자격 요건과 CEO 선임 절차의 투명성이 사회적 합의로 담보돼야 할 것입니다.

 

5. 이석채 회장의 사퇴는 KT 개혁의 출발입니다. 개혁의 출발을 위한 제안과 더불어 KT이사회(의장 김응한)에 주최 단체 대표단과 면담을 요청합니다. 기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취재바랍니다. .

 

댓글